Love is what you make of it.

애플트리가 따듯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MAKING DONATION CULTURE

함께 진화하고 혁신을 추구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애플트리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엠에이블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항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 내 별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애플트리 서비스(이하, "서비스") :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 및 테블릿 등의 장치를 포함)를 통해 ‘애플트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기부업체 및 광고주가 광고를 송출 할 회원의 범주를 결정하면 회원은 광고에 참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여 일부 포인트는 해당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일부 포인트는 해당 회원에게 적립되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기부형 리워드 서비스입니다.

② 애플트리 회원(이하,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애플트리’ 어플리케이션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애플트리 계정(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④ 게시글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이미지 등의 형태의 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⑤ 포인트 : 본 약관 제 7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상품 구매 및 직접 기부에 이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하며 재화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⑥ 프로필 : 모든 회원에게 공개되는 프로필 페이지입니다.

 

제3조 약관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 및 http://www.mableapp.co.kr (이하 "사이트") 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약관의 공지는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1. 웹사이트 내 게시

2. E-mail통보

3. 회사가 정한 기타 공지 방법 등

 

④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및 제2항에 따른 회사의 공지가 있은 후 14일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대하여 확인하고 서비스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실제정보(본인이 사용 중인 유효한 이메일 등)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제5조에 의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개인당 유일한 애플트리 계정을 사용하여야 하며, 복수의 계정을 임의 생성하여 사용하는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회사 정책에 따라 광고주가 광고송출을 원하는 회원의 범주를 제한할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각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수정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조 회원정보 변경

①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 정책에 따라 단말기 식별번호,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당사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자격상실/정지

① 회원은 본인 희망 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 시, 이메일 통보 등 회사가 지정한 절차를 거쳐 신청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이 확인될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회원자격 유보/중지/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광고에 참여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적립된 경우 또는 참여한 광고 이상으로 적립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정상적인 방법과 제4조에 따른 정상적인 애플트리 계정으로 광고에 참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부정적립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는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원이 사망한 경우

5.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 내 다른 회원에 대한 위협/희롱/지속적인 고통 및 불편을 끼치는 경우

7.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운영자/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8. 회원 가입 신청 시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불법으로 도용한 경우

9. 서비스 이용 중 법률 위반행위 및 사회의 안정과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

10.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회사의 사전승인 및 다른 회원에 대한 사전 동의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의 프로그램을 강제로 설치하게 한 경우

13. 서비스 방문자나 타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특정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한 경우

14. 서비스 이용 중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의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경우

15. 인종, 성, 광신, 이적 등의 반 사회적, 도덕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를 한 경우

16. 다른 회원의 ID(이메일) 계정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7. 범죄와의 결부, 관련 법령 위반 활동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18.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6항 내지 17항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 및 조장하는 활동을 한 경우

19.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7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잔여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고 "회원"가입 시 작성한 기본정보는 영구 소멸됩니다.

②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적립된 가용포인트는 공시된 운영정책에 따라 자격상실 통보일에 처리됩니다.

③ 본 조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제 6조 제3항 ⅱ)호에 해당하여 회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180일 이상 사용되지 않은 회원의 포인트는 이메일을 통해 30일 이전에 회사가 소멸 통보하며, 기간 만료 즉시 개인정보 및 모든 회원 정보는 파기합니다.

 

제8조 애플트리 서비스

①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1. 적립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모바일을 통해 광고에 참여하고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할 경우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상품 구매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웹사이트(http://www.mableapp.c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못하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 대한 애플트리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정보의 제공,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및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경영상의 어려움을 토대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자체 판단될 경우, 2개월 전에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영구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영구 중단 이후, 잔여포인트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포인트 적립

① 애플트리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참여한 후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하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포인트 적립을 위하여 특정 "회원"의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내 "광고리스트" 화면에 적립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는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포인트 상품구매 이용

①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절차에 따라 서비스 내에서 누적된 가용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상품을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사용과 관련하여 포인트는 일 포인트(1 포인트)당 일원(₩1)으로 계산 함을 원칙으로 하되, 운영상 필요한 경우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가용포인트를 차감하여 구매 시 바코드가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3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광고주와 회사 간에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 발생 또는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서비스를 6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제7조 4항에 따라 회원에게 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제14조 회원ID(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①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관리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mableapp.co.kr 을 운영 합니다.

 

제16조 회원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항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등록행위

②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다른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④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 정보를 전송하거나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⑤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모방 또는 변형하는 행위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⑧ 서비스 공지사항에 공시된 운영 정책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17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 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릅니다.

 

제19조 서비스 종료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2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3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직접기부를 하거나 상품구매를 이용해 소진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